본문 바로가기
독서/습관

The One Thing - 실생활에 적용하는 양식

by Remember Titans 2023. 11. 3.
728x90
728x90

 
단 하나를 실행하는 [양식]
 
1. 최종의 목표: 언젠가는 이루어야 할 진정한 나의 목표
 
2. 5년의 목표: 최종의 목표를 바탕으로, 향후 5년 내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 
3. 1년의 목표: 5년의 목표를 바탕으로, 올해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 
4. 한 달의 목표: 올해의 목표를 바탕으로, 이번 달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 
5. 한 주의 목표: 이 달의 목표를 바탕으로, 이번 주에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 
6. 하루의 목표: 이번 주의 목표를 바탕으로,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 
7. 지금의 목표: 오늘의 목표를 바탕으로,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 
8. 할 일 목록: 브레인스토밍, 할 수 있는 것, 해야하는것
 
9. 성공 목록: (해야하는 것들 우선순위) 해야 하는 것
 
10. 초점탐색 질문: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 일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없게 만들
 
11. ONE THING(하나만 남겨라)
 
어물거리면 백해무익한 법. -윌리엄 셰익스피어

아래 것들은 여러 가능성을 떠올릴 수 있게 하는 예에 불과하다.

단 하나를 자신의 삶이나 주변 사람들의 삶에서 새로운 습관으로 만들어라.
습관을 형성하려면 66일이 걸린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.
삶에 불을 붙이려면 불꽃이 만들어질 때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단 하나에 집중해야 한다.

지금부터 새 삶을 살 준비를 해라!

명심하라! 단 하나의 행동으로 당신을 이끌 아주 크고도 구체적인 질문을 하라!

이제 남은 건 전진뿐이다.

-개인적인 삶
단 하나의 힘을 빌려 삶의 핵심적 부분들을 더욱 뚜렷이 보도록 하자. 몇 가지 예가 있다.

  • 내 삶의 목적의식을 발견하거나 확인하기 위해 이번 주에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  • 내가 원하는 몸매를 얻기 위해 90일 안에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  • 나의 정신적 행복과 편안한 마음을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  • 하루 20분의 기타 연습 시간을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 90일 내에 골프에서 다섯 타를 줄이기 위해서는? 6개월 안에 그림을 배우기 위해서는?

-당신의 가족
행복하고 화목한 가족 관계를 위해서도 단 하나를 이용한다. 여기 몇 가지 예가 있다.

  • 부부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 주에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  • 온 가족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매주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  • 아이의 숙제를 도와주기 위해 오늘 밤에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  • 다음 휴가를 최고의 휴가로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 다음 크리스마스를 최고의 크리스마스로 만들려면?

-당신의 업무
단 하나의 정신을 이용해 자신의 직업적 삶을 다음 단계로 높여 보자. 여기 쓸 수 있는 몇 가지 예가 있다.

  • 현재 프로젝트를 일정보다 먼저 끝내기 위해 오늘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  • 더 나은 업무 성과를 내기 위해 이번 달에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  • 원하는 만큼 연봉을 올리기 위해 다음번 인사평가 전까지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  • 일을 모두 마치고 제시간에 퇴근하기 위해 매일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
-당신의 팀
단 하나의 정신을 동료들에게도 적용하라. 관리자든, 임원이든, 심지어 사장이든 단 하나의 정신을 업무 상황에 매일 적용시키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. 여기 몇 가지 예가 있다.

  • 어떤 회의에서든 이렇게 물어라. "이 회의를 빨리 끝내면서도 합의를 얻을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"
  • 팀워크를 강화시킬 때 이렇게 물어라. "훌륭한 인재를 찾고 개발하기 위해 향후 6개월 동안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"
  • 다음 달, 내년, 혹은 5년 뒤를 계획할 때 다음과 같이 물어라. "목표를 일정보다 빨리, 예산보다 적은 돈을 들여 달성하기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"
  • 부서의 직원들에게나 최고 임원들에게 이렇게 물어라. "단 하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90일 동안 할 수 있는 단 하나는 무엇인가?

728x90
728x9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