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제 사회/경제 실태

한류의 유행에 따른 발전 과정 및 관련 상품

Remember Titans 2023. 3. 27. 08:44
728x90
728x90

1. 한류의 유행 과정
 
1). 제1세대 한류 (1990년대 후반 ~ 2000년대 초반)
- 1997년 IMF 외환위기 이후 김대중 정부의 문화산업 육성 정책이 시작됨
 
2). 제2세대 한류 (2000년대 중반 ~ 2010년대 초반)
- 2002년 한일 월드컵 개최로 한국 이미지 상승
 
3). 제3세대 한류 (2010년대 후반 ~ 현재)
- 2010년대 후반부터는 SNS, 유투브, 스트리밍 등 디지털 미디어의 발달로 한류의 영향력이 급격히 확산
 
2. 한류의 유행과 관련상품
 
1). K-뷰티: 한국의 화장품 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, K-뷰티 트랜드 역시 인기가 많음(꾸안꾸 등)
 
2). K-스타일: 한국의 전통 의상인 한복이 전 세계에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.
 
3). K-푸드: K-바비큐(삼겹살), 부대찌개, 깻잎, 라면, 육회, 굴(다른나라는 비쌈), 달고나(오징어게임 영향),K 치킨,
밀키트의 유통문제를 고려한 동결건조, 또는 캔을 포함 하여 깨끗하고 안전하게 유통한다면 좋을것 같음
 
4). K-콘텐츠: 한국의 드라마, 영화, 예능 등의 콘텐츠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  
 
5). K-게임: 한국의 게임 기술이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, K-게임 브랜드들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 
3. 내가 생각하고 있는 아마존 등 판매해야 할 제품
부대찌개 밀키트,각종 찌개 밀키트, 찐 굴 급속냉동 소포장 제품, 대패삼겹살, 사이드디쉬 PKG, 쌈 PKG, K food 상차림 밑반찬 PKG

728x90
728x90